종이를 만들고 종이의자에 앉아요

오은****
2025-05-31


2주에 걸쳐 '종이'에 대해 배웠어요.

종이죽을 만들어서 직접 종이를 만들었다고 해요.

재생 종이 같은 거 만드는 과정은 이야기 들어 본적있지만, 그 과정 전반을 살펴본적은 없거든요.

아이들은 우유팩에서 비닐을 벗겨낸후, 물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 종이죽을 만들고

뜰채로 건져서 종이를 만들었다고 해요 

이야기만 들어도 재미있었을것 같더라구요. 

 


608b61b11fe81.jpg


아이들이 만든 종이는 두꺼운 한지 느낌에 가까웠는데,

생각보다 두껍고 탄탄한 종이였고, 하얀색이었던게 인상적입니다. 


그 다음주엔 신문지를 가지고 수업을 했는데요.

요즘 아이들은 신문을 접할 기회도 많지 않잖아요.

신문 냄새도 맡아보고, 찢어도 보고 탐색하는 시간을 갖았어요. 


그리고 종이 위에 앉으면 어떻게 될까? 하는 것들을 가정해보고 하나씩 실험을 해봅니다.


한장은 약하지만, 여러장이 모이면 단단해지죠. 

신문을 촘촘하게 말아서, 신문지 의자를 만들어서 앉아봣다고 해요.



b3dd7d09b8e20.jpg


내가 종이위에 앉았는데 튼튼했어!!!


이런 경험 자체가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된다고 생각해요.

와이키즈 너무 좋아요!

0 0

(주)창의와탐구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219 나노빌딩 3,5F
대표전화 : 02-2033-8800  
 |   사업자등록번호 : 114-81-84574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8-서울서초-0811호

Copyright (c)창의와탐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