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키즈 다시 수학/과학 선택의 시간이..
전지****
2025-11-30
0
3
박은****2026-02-19 00:10
저희 아이도 과학수업으로 진행중인데..요즘 수학으로 마음이 자꾸 기우네요 ㅎ ㅎ
수학/과학 둘다 재미고 즐거워하며 수업을 하다보니 선택의 고민이 더 깊어지는것같아요 ㅎ
어떤 과목이든 후회없는 결정이겠지만요 !😊
수학/과학 둘다 재미고 즐거워하며 수업을 하다보니 선택의 고민이 더 깊어지는것같아요 ㅎ
어떤 과목이든 후회없는 결정이겠지만요 !😊

작년 이맘때쯤
5세에서 6세로 넘어가는 첫째는
와이키즈 수학과 과학 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어요
멀리서 보내다 보니
두 과목을 들으면 거의 3시간 가까운 연강이 되고
아이도 힘들고 저도 체력적으로 버거울 것 같아
딱 하나만 골라야 했는데
이 결정이 생각보다 너무 어렵더라구요ㅠㅠ
주변에서는 와이키즈면 과학을 많이 추천했고
실험은 집에서 챙기기 어렵고
수학은 엄마표로도 할 수 있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무엇보다 첫째는
여러 활동(실험이나 만들기같은)
경험하는 걸 좋아하는 성향이라
결국 과학을 선택했어요
첫 수업부터 만족감이 컸고
지금까지도 선택이 너무 잘 맞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수업커리큘럼도 너무 만족스러웠고
과학적 사고가 쑥쑥 자라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
그리고 올해는 연년생 둘째가 내년 6세가 되면서
또 선택의 순간이 왔는데욬ㅋㅋㅋ
이번에는 수학 쪽으로 마음이 기울기 시작했어요
이번에 첫째 수학을 보내기 위해 여러 곳을 알아보니
대부분 선행 중심의 커리큘럼이 많더라구요
그런데 와이키즈 수학은
문제를 많이 푸는 방식이 아니라
하나의 문제라도
깊고 밀도 있게 이해하도록 돕는 구조라는 걸 알고
딱 둘째 성향과 잘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둘째는 천천히 탐색하고
자기 속도로 개념을 깨닫는 걸 선호하는 아이라
이 방식이 더 맞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사실 수학이든 과학이든
와이키즈는 두 과목 모두 너무 좋아서
현실적인 여건만 된다면
둘 다 들으면 제일 좋겠다는 마음이에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