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교육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


유아의 잠재력

  • 유아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뇌세포 발달에 대한 대뇌생리학적 이론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 대뇌피질에 약 1천억 개의 신경세포가 분포되어 있으며 0~3세에 뉴런이 확장되면서 두뇌발달이 폭발적으로 이루어지고 만6세 이전에 80%~90%가 완성됩니다.
  • 따라서 유아의 영재성과 잠재력을 계발할 수 있는 전문적인 유아교육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시기 평균뇌 무게(g)
신생아기 320
만3세아 1,260
성인 1,450

유아의 발달

  • 유아의 발달은 영역별로 '결정적 시기(critical period)'가 있습니다. 이 때의 ‘결정적 시기’라 함은 때를 놓치게 되면 최적의 발달을 이루기가 어렵다는 뜻입니다.
  • 유아가 발달 단계에서 보여주는 특징은 영재의 특징과 유사합니다.
    잠재된 영재성을 계발하는데 유아기가 매우 중요하며 발달 단계에 적합한 전문적이고 쳬계적인 교육은 매우 중요합니다.
  • 유아 영재교육은 영재의 판별보다는 유아의 잠재된 영재성을 어떻게 계발할 것인지가 더 중요합니다.
    유아의 잠재된 능력을 충분히 계발하고 확장하여 영재성을 꽃피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와이키즈 교육입니다.
유아의 특성 영재의 특성
호기심이 많다 지적 호기심이 많다
언어발달이 폭발적이다 언어능력이 뛰어나다
활동적이다 모험심이 많다
흥미있는 것에 집중한다 주의집중력이 높다
놀이를 즐긴다 새로운 놀이를 좋아한다
사고방식이 자유롭다 사고가 열려 있다
탐구적이다 과제 탐구적이다

TOP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