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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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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ygotsky와이키즈의 영재성 계발근거 - 사회문화적 인지발달 이론입니다.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인지발달 이론'

잠재적 발달 수준
학습에 필요한 학습자의 능력 범위 밖의 영역
근접 발달 영역
교사나 동료의 도움으로 학습이 가능한 영역
  • 현재의
    발달수준
  • 발달 향상
  • Scaffolding(도움)
  • 교사 또는 동료와의 상호작용

사회문화적 환경과의 상호작용

  • 사람은 사회문화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지식을 형성해 갑니다.
  • 또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사회적 관계 속에서 인지발달이 이루어집니다.
  • 유아는 선생님이나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인지발달이 강화되며 이때 언어가 인지발달을 주도하게 됩니다.
  • 성인이나 앞선 또래가 문제해결의 시범을 보이거나 문제의 일부를 해결해 줌으로써 ‘발판’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이를 ‘비계설정(scaffolding)’ 이라고 합니다.
  • 이렇게 성인이나 앞선 또래의 도움으로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게 되는 영역을
    ‘근접 발달 영역(ZPD :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이라고 합니다.

수학적 과학적 인지발달 주도

  • 와이키즈는 언어사고력 기반으로 수학적 과학적 인지발달을 주도하며,
    전문교사와 앞선 또래의 도움으로 실제발달 수준과 잠재발달 수준 사이의 근접발달 영역을 확장해 가며 영재성을 계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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