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교육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

페이지 위치

쌍방향 영상교재와이키즈 쌍방향 영상교재로 한계에 부딪힐 수 있는 수업 상황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간접 경험과 간접 관찰'의 기회'

와이키즈에서는 직접 관찰과 실물 관찰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서 플래시로 만든 영상교재를 통해
아이들에게 간접경험과 간접 관찰의 기회를 좀 더 쉽게 주고자 하였습니다.

영상교재

‘스토리텔링’ 기법 플래시 에니메이션 구성

  • 주요 학습내용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담고 있는 재미있는 영상 동화가 유아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킬 수 있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생태 다큐멘터리를 보며 생생하게 자연관찰을 할 수 있습니다.
  • 유아는 직접적인 실물의 상황을 이해하는 시기로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머릿속으로, 그려 보는 추상적인 사고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영상교재를 통한 상상력 키우기

  • 추상적으로 사고한다는 것은 유아기에는 어려운 고차원적인 사고입니다.
  • Hands-on 단계에서 Minds-on 단계로 넘어가는 데 어려움을 겪는
    유아에게 영상교재는 매우 효과적인 역할을 합니다. 입체도형을 여러
    각도에서 직접 바라볼 수는 있지만 각각 다른 각도에서 어떻게 다르게
    보이는지 머릿속으로 그리기는 어렵습니다.
  • 유아는 영상을 통해 입체도형을 직접 돌려 보며 여러 각도의 모습이
    그려진 평면 모양을 체험하고 익힐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실물체험이 곤란한 경우 간접체험을 확대하기 위해, 또 지면학습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영상교재가 매우 유익합니다.
    영상교재는 새로운 것을 배우고 학습하는 인지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상상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TOP



페이지 맨 위로 이동